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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4.0시대 이기는 마케팅

노란국화 2020. 8. 9.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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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4.0시대 이기는 마케팅




마켓 4.0시대 이기는 마케팅


신제품개발과 도전과제

앞서 말했듯이 제품 중심의 기업들로서는 신제품 개발이 매우 중요한 마케팅 개념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신제품은 평군적으로 한 기업이 내는 총수익의 28%를 차지한다

즉 기업 매출의 4분의1이상이 신제품에서 나온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인터넷기술은 편리함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인터넷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회사와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이런 추세에 편승해 아시아 기업들은 온라인 세계로 모여들어 공식 웹사이트를 만들고 

온라인 커무니티를 구축하며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팀을 구성한다.

 

 


소비자들은,브랸드에 대한 감성과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하면서 질문 옹호 관계를 구축한다
대화의 내용에 따라 소비자들 사이의 교류는 브랜드어필을 강화할수도,

약화할수도 잇다 따라서 연결된 시대는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샤오미는 중국본토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해가면서
스타트를 가전제품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전자지품을 개발하여 시작햤다
샤오미는 중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를 중심으로 800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으며

인도,인도네시아,필리핀,브라질과 같은 그 외 국가로도 확장하고 있다

샤오미는 소비자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며,새로 출시될 제품을 특정 소비자들이

사용하게 하면서 대규모의 소비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시간관리 빠르게 대응하라
기업아 온라인에서 데기된 불만 사항을 처리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야한다





포지셔닝을 어껗게 할지 결정하는 과정은 마케팅전략의 기본적인 부분이다 훌륭한 포지셔닝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성공한 사례는 수도 없이 많다


 


아시아로 진출하는 테슬라 전기자동차

테슬라모터스는 럭셔리 전기차와 전기차의 파위트레인 부품 배터리관련 제품을 설계 생산 판매하는,

미국의 자동차회사겸 에너지 저장장치 생산업체다 2008년 첫번째 전기차인

테슬라로드스터를 생산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집중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대형 전기차회사다




제품에서 공동생산시스템
신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은 언제나 흥미로운 연구대상이다
신제품개발은 연속된 도전과 위험부담으로 이뤄진 다양한 단계를 밟아야 한다는

점에서 출산과 비슷하다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좋아할지 아닐지를 떠나 신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은 당연히 모든 기업의 커다란 관심사다



마카오닷컴은 마카오에 댜한 관광정보를 찾아보려는 방문객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온라인 포털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관광객들은 마카오닷컴ㅂ에 방문해서 관광 정보를 얻고 방문계획을 짠다.

마카오닷컴은 엔터테인먼트,스파,밤문화 등과 같은 관광객들의 주요 관심사항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카오의 날씨 다양한 행사에 대한 정보

 







경쟁우위
비나밀크의 성공 스토리에 장애물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리엔의 비전을 오랫동안 지지해온 비나밀크의 경영진이 회사와 보상문제를 놓고 씨름하다가

2009년 새로운 경쟁업체인 TH밀크에 대거 합류한 일도 있었다.

TH밀크는 2만8000마리의 젖소를 수입해 베트남 우유시장을 선점하려는 야심을 

가지고 빠르게 움직였다. 비나밀크는 120만달러 규모의 거대한 유기농 농장을 만들고 

해외시장에서 다양한 원재료를 수입하면서 대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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