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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신공항 백지화 가덕도 신공항

노란국화 2020. 11. 20.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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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신공항 백지화 가덕도 신공항


김해신공항 백지화 국토교통부

김해공항연장결정 김해신공항 백지화과정

기본계획과 용역추친

2026년 완공목표

김해신공항 백지화 가덕도 신공항가덕도 신공항 조감도


누구를 위한 가덕도 신공항인가

첫째 비용이 많이 듭니다.

두번째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하고자 공항을 확장하는 것인데 가까운 부산과 거리감이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의 유명 공항설계용역결과 김해신공항확장에 점수를 높게 주었으며

최종결정을 내렸습니다.


김해공항 연장

영남권에 항공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2006년부터 나왔던

영남권 신공항개발안을 토대로 가덕도 신공항  김해공항 연장

2016년 국토부는 결국 김해공항 연장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지자체의 이권이 얽히고 섥히고 보니

가덕도에 새로운 공항을 건성하느냐

기존 김해공항을 확장할것인가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었습니다.

당시 국토부는 용역을 맡겼던(파리공항공단)의 판단에

따라 기존 김해공항을 확장하는데 최종협의를 하였습니다.


2016년도 영남 신공항 후보지

신공항 건설비용 최소 5조-10조원

100%중앙정부 지원

밀양

김해공항

가덕도


예비타당성 통과한 김해 신공항,기본계획용역 추친

영남권 관문공항 2026년 적기개항을 위한 행정절차 추진


가덕도 신공항은 깊은 바다속과 엄청난 비용과 

김해신공항이 전면 백지화가 됨에 따라 결국 다시 가덕도 신공항이 의논되기 시작합니다.


인천허브국제공항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은 세계제일의 공항입니다.


김해공항은 안전성에서 약점이 있습니다.

인근산들로 인해서 활주를 하는데에 있어서

감해주변의 산들


동남권 신공항이라면

24시간 이착륙이 가능한 허브공항이면서

앞으로 글로벌물류를 위한 위치

공항의 확장성이 필요합니다


김해신공항 계획은?

동남권 신공항이름으로 경북,경남 지역에 인천국제공항에 버금가는 허브 공항을 세우고자 하는 노력은 1990년부터 계속된다.


국제선 이용객으로는 이미 김해국제공항이 인천국제공항 다음으로 2위이지만, 김해공항의 수용능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노무현 대통령이 2006년 처음 공식 검토를 발언한 이래 신공항은 영남지역의 대표적인 이슈가 됐다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모두 후보시절 신공항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새로운 공항은 어디에 세워질까?

검증위원회는 김해신공항 추친에 대한 근본적인 검토를 요청했을 따름이지만 이미 여권에서는 가덕도 신공항을 추친해야한다는 말이 나온다.


청와대와 여당이 내년 4월의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가덕도 신공항을 밀고 잇다는 보도는 나왔다

현재 부산시장자리는 민주당 오거돈 시장이 지난 4월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해 공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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